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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전후휴가 급여신청 은 임신 중 및 출산 후 여성 근로자를 위한 지원 제도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출산전후휴가 급여신청 의 신청 방법, 필요 서류, 지급 기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용정책(업데이트중)

 

출산전후휴가 개요

출산전후 휴가는 임신 중 90일(다태아는 120일), 출산 후 45일(다태아는 60일 이상 확보)의 휴가를 제공하며, 통상임금의 100%를 지급합니다.

 

출산전후휴가 급여신청 방법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 출산전후휴가 급여신청 은 고용보험 홈페이지(링크 )에서 가능합니다.
  • 방문신청 :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우편신청 :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링크 ).

 

 

고용정책(업데이트중)

 

신청시기

  • 우선지원대상기업 : 휴가 시작 후 1개월부터 휴가 종료 후 12개월 이내에 30일 단위로 신청 가능합니다.
  • 대규모기업 : 휴가 시작 후 60일 이후부터 1개월부터 휴가 종료 후 12개월 이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

출산전후휴가 급여를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서
  2. 휴가기간 동안 사업주로부터 받은 금품 확인 자료
  3. 유산·사산 휴가의 경우 의료기관 발급 진단서
  4. 출산전후휴가 확인서
  5. 출산 전 3개월간의 임금 대장 또는 근로계약서 사본

테이블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서류명

설명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서

고용보험법 시행규칙 별지 제105호 서식에 따라 작성

출산전후휴가 확인서

고용보험법 시행규칙 별지 제107조 서식에 따라 작성

통상임금 확인 자료

임금대장, 근로계약서 등 사본

금품 지급 확인 자료

휴가기간 동안 받은 금품에 대한 확인 자료

 

지급 방법

출산전후휴가 급여는 신청자가 지정한 금융기관 계좌로 입금됩니다. 지급 여부는 직업안정기관의 검토 후 결정되며, 부지급 사유가 있는 경우 신청인에게 통지됩니다.

 

문의 및 추가 정보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1350)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출산전후휴가 급여신청 에 관한 모든 세부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필요서류 다운로드하기

우리동네 고용센터 찾기

 

출산전후휴가 기간

휴가 종류

기간

임신 중

90일 (다태아는 120일)

출산 후

45일 (다태아는 60일 이상 확보)

 

출산전후휴가 신청 방법

신청 방법

상세 내용

온라인 신청

고용보험 홈페이지 (링크 )

방문 신청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

우편 신청

고용보험 홈페이지 제공 신청서 작성 후 우편 제출 (링크 )

 

필요 서류

서류명

설명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서

고용보험법 시행규칙 별지 제105호 서식에 따라 작성

출산전후휴가 확인서

고용보험법 시행규칙 별지 제107조 서식에 따라 작성

통상임금 확인 자료

임금대장, 근로계약서 등의 사본

금품 지급 확인 자료

휴가기간 동안 받은 금품에 대한 확인 자료

 

지급 방법

출산전후휴가 급여는 신청자가 지정한 금융기관 계좌로 입금됩니다. 지급 여부는 직업안정기관의 검토 후 결정되며, 부지급 사유가 있는 경우 신청인에게 통지됩니다.

 

추가 정보 및 문의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1350)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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