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평생교육@ 2019. 4. 17. 17:42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자주 사용하게 되어지는 사이트가 있죠. 바로 홈택스인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홈택스를 통해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을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을 하고 이에 대해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거래를 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문서가 되는데요. 추후 세금신고를 위해서 발행을 하셔야하죠. 자 그럼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홈택스는 국세청에서 운여을 하고있는 전자정부시스템중 하나입니다. 주로 세금과 관련된 민원처리나 서비스들을 제공을 하고있는데요.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검색을 하시거나 [www.hometax.go.kr]을 입력해서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세요.
이동을 하시게 되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이 중에서 <조회/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조회/발급 메뉴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상단에 <전자세금계산서>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이중에서 <발급>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건별발급이라고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서 개별 발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셔야하는데요. 사업자분이라면 홈택스를 이용해야할 일이 상당히 많으실겁니다. 그러니 꼭 가입을 해두시는게 좋아요. 이미 가입되었다면 로그인을 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발생을 할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공급받는자 영역에 사업자번호등을 입력해주시고 정보를 입력후 하단에 재화나 용역에 대한 공급액에 대해서 입력을 해주심녀 됩니다. 오늘은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