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자보험 캐리어 보상 방법, 가입 및 서류 안내 자세히보기
평생교육@ 2024. 4. 17. 12:51
여행을 다니면서 캐리어나 수하물이 파손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이럴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항공사를 통한 보상과 여행자보험 을 통한 보상 두 가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행자보험 캐리어 '를 중심으로 파손 시 보상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자보험 캐리어 보상 방법
여행자보험 캐리어파손 보상 받는 방법(가방, 바퀴 파손 등)
파손된 캐리어를 보상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공사의 실수로 파손된 경우에는 출국장 내에 있는 항공사 직원에게 보고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한 여행자보험 으로도 파손된 캐리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한 여행자보험 으로 캐리어 파손된 것을 보상받으려면 신청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항공사 휴대품 파손 확인서 - 보험사 보험금 청구서 - 여권 사본 - 항공권 - 캐리어 구매 영수증 - 도난 피해 물품 내역서 - 캐리어 파손 사진(전체 사진, 파손 부위들 사진) - 캐리어 수리불가확인서
항공사 휴대품 파손 확인서는 항공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자기부담금 약 1만원 정도를 납부하시면 캐리어에 대한 비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리어는 기간에 대한 감가상각을 적용해 보상됩니다. 보험서류는 가입한 보험사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세한 서류는 가입한 보험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 여행자보험 보험금 청구 서류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 여행자보험 에 대한 보험금 청구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삼성화재 앱 실행 후 보상청구 메뉴 선택 - 해외여행 보험 메뉴 선택 - 해외여행보험 휴대품손해 보험금청구 메뉴 선택
보험금청구를 하시면 보상청구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담당자 지정, 사고조사 및 심사 진행, 보험금 확정 및 진행 순으로 진행됩니다. 보험금 청구 방법은 팩스, 이메일, 등기우편, 방문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는 1577-3339입니다. 번거롭다면 해당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하시면 필요서류 및 서류 보내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중 캐리어 파손으로 인한 피해는 항공사를 통한 보상과 여행자보험 을 통한 보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를 통한 보상은 항공사 직원에게 보고하면서 절차를 따라야 하지만, 여행자보험 을 통한 보상은 서류 제출만으로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행자보험 을 통한 보상이 좀 더 수월하다는 후기가 많으니 여행자보험 가입을 고려해보세요. 꼭 캐리어 파손에 대비하여 여행자보험 을 가입하는 것이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여행자보험 캐리어 '에 대한 요약정보입니다.
보상받는 방법 |
필요서류 |
항공사를 통한 보상 |
- 캐리어 파손 확인서- 보험사 보험금 청구서- 여권 사본- 항공권- 캐리어 구매 영수증- 도난 피해 물품 내역서- 캐리어 파손 사진(전체/부위들)- 캐리어 수리불가 확인서 |
여행자보험을 통한 보상 |
- 항공사 휴대품 파손 확인서- 보험사 보험금 청구서- 여권 사본- 항공권- 캐리어 구매 영수증- 도난 피해 물품 내역서- 캐리어 파손 사진(전체/부위들)- 캐리어 수리불가 확인서 |
이렇게 준비한 서류를 각 보상청구 절차에 맞게 제출하고 심사를 거치면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을 통한 보상이 항공사를 통한 보상보다 수월하다는 후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